브룩스 한미연합사령관 접견 긴밀한 협력 당부

한·미 현안 업무파악과 연합방위태세 점검 노력을 치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에서 빈센트 브룩스 한미연합사령관을 접견하고 있다. (출처=청와대)
청와대에서 빈센트 브룩스 한미연합사령관을 접견하고 있다. (출처=청와대)

박 대통령은 15일 오후 신임 한미 연합사령관 브룩스 육군 대장을 접견해 취임을 축하하고, 그간의 한·미 현안 업무파악과 연합방위태세 점검 노력을 치하했습니다.

먼저 박 대통령은 한미 상호방위조약 체결 이후 역대 최강이라는 현재의 한미동맹이 더욱 공고해질 수 있도록 브룩스 연합사령관과 우리 군 지휘관들의 긴밀한 협력을 당부했다.

또 북한이 핵·미사일 위협 고도화, SLBM의 반복 발사 시험 등 동북아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위협이 되고 있다고 언급하며, 한·미 양국은 북한의 ‘비핵화가 우선시되어야 한다’는 분명한 원칙 견지하에 정책 공조를 강화해야 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아울러 미봉책은 북한 상황을 더욱 악화시킬 뿐이고 우리가 어떻게 대비하고 대응하느냐에 따라 위기가 새로운 도전의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이번에는 국제사회와 더불어 북한의 위협을 반드시 중단시키겠다는 각오로 북한의 비핵화 달성 및 한반도 통일시대를 여는 초석으로 이루어 가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브룩스 연합사령관은 북한의 위협은 절대 과소평가할 수 없는 중대한 위협일 뿐 아니라 심각한 도전이라고 평가하고, 우리측 지휘부와의 연대를 강화해 박근혜 대통령의 대북정책을 강력한 군사력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박 대통령은 제복을 입은 한미 군인들 간 끈끈한 동료애를 바탕으로 훌륭한 팀이 되어,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튼튼한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유지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