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공공기관장 워크숍, 성과연봉제와 기능조정 과제의 차질없는 추진 당부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대통령이 1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2016 공공기관장 워크숍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자료제공=청와대)
박 대통령이 1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2016 공공기관장 워크숍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자료제공=청와대)

오늘 14일 오전 2016 공공기관장 워크숍을 주재한 박 대통령은 올해 공공기관 개혁의 두 축인 성과연봉제와 기능조정 과제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해당 부처 장관과 공공기관장들이 책임감을 갖고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우선 우리가 대내외의 불안요인들을 극복하고 경제 재도약을 이뤄야만 하는 어려운 고비에 서 있다고 밝힌 박 대통령은 공공개혁은 4대 부문 구조개혁을 선도해야 하며, 이를 통해 민간부문의 변화를 유도하는 개혁의 출발점으로 그 역할이 막중하다고 언급했다.

이어서은 성과 중심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서는 성과 중심의 임금체계 개편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업무성과에 따라 공정한 보상과 대우가 이루어지면 무사안일주의도 개선되고 결과적으로 조직의 생산성도 올라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작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공공기관 기능조정도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언급한 박 대통령은 공공기관이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서는 환경 변화에 따른 기능점검과 기능 조정이 상시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 대통령은 올해 공공개혁 과제를 계획대로 마무리하기 위한 원칙과 자세로 직원들의 동참을 이끌기 위한 기관장들의 노력과 세부 실행 계획의 체계적인 수립 및 집행 등을 언급하고, 공공개혁은 끝까지 간다는 각오로 추진해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여 말했다.

끝으로 앞으로 개혁을 중단없이 추진해 우리 경제의 재도약과 미래세대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추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4년에 이어 박근혜 대통령이 두 번째로 주재한 이번 2016 공공기관장 워크숍에서는 공공개혁 성과와 성과연봉제 확대·공공기관 기능조정 방향 등에 대한 사례발표와 토론이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