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 소통과 협력을 통한 국정운영 밝혀

기업 구조조정·개혁 통해 경제 재도약의 기반 다질 수 있을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청와대)
(사진제공=청와대)

오늘 오전 제20대 국회 개원식에 참석한 박 대통령은 개원 연설을 통해 이번 20대 국회가 상생과 화합의 전당으로 오로지 국민의 입장에 서서 나서 달라고 당부하고, 정부도 국회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국민에게 희망을 드리는 국정운영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먼저 박 대통령은 오늘 개원을 맞이한 제20대 국회가 민의를 대변하고 국민을 위한 국회를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3당 대표와의 회담을 정례화하고 국정운영의 동반자로서 국회를 존중하여 국민과 함께 선진 대한민국으로 가는 길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지금 우리는 구조조정이라는 절체절명의 과제에 직면해 있다고 언급하며, 개혁의 과정은 고통스럽지만 미루거나 회피하면 고통이 더욱 커질 것이고 국가 경제는 파탄에 이르게 될 것이라고 전하고, 국민 모두가 고통을 분담해 합의점을 찾아가고 국회가 협조를 해준다면, 기업 구조조정과 구조개혁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경제 재도약의 기반을 튼튼하게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창출하고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4대 구조개혁으로 경제와 사회 전반의 체질을 개선하는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은 미래사회를 준비하기 위해 우리가 만들고 세계가 함께 하고자 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북정책과 관련해서 박 대통령은 확고한 방위능력을 토대로 북한의 도발을 억제하면서 북한이 핵을 포기하고 진정한 변화의 길로 나오도록 만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박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할 중요한 시기에 개원을 맞이한 제20대 국회가 국민의 뜻을 잘 헤아려서 정부와 함께 힘을 모아 국민 모두에게 사랑받고 존중받는 진정한 민의의 전당으로 자리매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연설을 마친 뒤 박 대통령은 국회의장단, 여야 대표 등과 환담을 갖고, 20대 국회의 국정운영 협력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