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단오 맞아, 알록달록 한강 생태프로그램 체험 운영

6월 한 달간, 9개 한강공원에서 61종 한강 생태 프로그램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울시)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무더운 날씨로 인해 자칫 야외활동이 꺼려질 수 있는 계절에 자연과 함께하며 생태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난지생태습지원, 뚝섬공원에서는 6월 단오날을 맞이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난지생태습지원에서는 6월 11일(토) ‘가족과 함께하는 장명루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단오에 대하여 알아보고 건강과 장수를 기원했던 가족과 함께 장명루를 만들어보는 명절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뚝섬공원(자벌레)에서는 더운 여름을 준비하며 나만의 단오부채를 만드는 ‘꽃잎 부채 만들기’를 6월 11일(토), 25일(토)에 체험해 볼 수 있다.

여의도샛강생태공원에 가게되면 도심속에서도 반딧불이를 만날 수 있다. 여의도샛강안내센터 반딧불이 관찰실에서 매일 10:00 ~ 17:00까지 운영되며 반딧불이의 증식과정을 관찰할 수 있다.

또한 이촌한강공원에서는 자연학습장 식물을 이용한 자연놀이와 새롭게 조성된 허브단지에서 식물관찰을 하고 허브를 이용한 쿠킹 체험을 할 수 있는 ‘허브팜 파티’를 6월 25일(토) 10시와 13시에 2회 개최한다.

황보연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무더운 여름의 시작을 가족과 함께 다양한 생태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녀들과 함께 생태계의 소중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한강공원으로 많이 찾아와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