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방학에 새학기 준비하며 우리아이 마음건강 챙기세요!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2월 27일(토)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서울시)
(출처:서울시)

[서울=피플투데이] 설은주기자=서울특별시 아동복지센터는 무료로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는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학년 이상의 학령기  자녀를 둔 서울시민 가족 30쌍을 2월 15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프로그램은 성격5요인검사∙ MST 학습동기유형검사를 마련하였으며, 이외에도 SAI 강점검사∙SLT자기조절학습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추가적으로 함께 받을 수 있다.

이번 심리검사를 통해 새롭게 시작되는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기 위해 필요한 지적호기심∙자기통제성∙주장성∙긍정정서∙관계지향성 등의  성격적 특성을 갖추었는지 알아볼 수 있으며, 학업성취도를 위한   기본적인 학습동기 등을 점검하여 ‘새학기증후군’ 예방의 방편을 마련할 수 있다고 기대한다.

이순덕 아동복지센터 소장은 “새 학기가 시작되면 스트레스를 받으며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을 보이는 ‘새학기 증후군’에 시달리는 아이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부모가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게 양육하기 위해서는 자녀에 대해 객관적으로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