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특별 생태체험, 발자국 흔적으로 동물세상 엿보기

월드컵공원에서 2.2~2.26일까지 매주 화~금, 유치원 생태체험교실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야외 생태놀이 참가 유치원생 모습 (출처:서울시)

[서울=피플투데이] 설은주기자=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월드컵공원 내 평화의공원에서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특별 야생동물 생태교실 90」을 2월 2일(화)부터 2월 26일(금)까지 매주 화요일~금요일 오전10:00~12:00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겨울철 야생동물 생태교실 90」은 겨울이라는 계절적 요인으로 신체활동이 줄어드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이들에게 야외 놀이활동과 함께 각종 교구를 활용한 생태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90분 특별 프로그램이다. 

생태교실은 크게 실외 생태놀이 60분, 실내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 30분으로 구성되며 유아숲 지도사 자격증 및 숲해설가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생태해설가(4인, 2인1조)가 진행한다.

실외 생태놀이는 월드컵공원에 살고 있는 고라니, 너구리의 발자국 및 똥 등 동물 흔적을 추적하며 동물생태계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이외에도 박새, 곤줄박이, 직박구리 등 야생조류의 겨울나기를 위해 땅콩․콩․수수 등 견과류를 실에 묶어 먹이로 제공하는 활동, 새집만들기 등도 함께 하게 된다.

실내 프로그램은 야생동물의 발자국 및 똥 책받침과 메모리얼 카드를 통해 야생동물 식별방법을 게임으로 진행하며, 참여 어린이 연령을 고려한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발자국 스탬프 및 동물 스크래치틀을 이용한 동물카드 만들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진완 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겨울철 실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어린이들을 위해 야외 신체활동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야생동물의 흔적을 통해 아이들이 동물 식별방법을 배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