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빵 예식 싫다''… '시민의숲공원 야외결혼식' 인기

올해로 30년째… 이용료 무료, ‘1일 1예식’ 매력으로 최근 예약 건 수 대폭 증가추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서울시)
(출처:서울시)

[서울=피플투데이] 설은주기자=공장에서 찍어내듯 개성 없이 치르는 결혼식이 아닌, 내 손으로 꾸미는 나만의 특별한 결혼식을 꿈꾸는 예비부부들에게 서울시가 서초구 양재동 시민의숲공원에 무료로 개방 중인 야외결혼식장이 인기다.

서울시는 1일(금)부터 시작한 시민의숲공원 야외결혼식장의 ’16년 예식 예약접수가 채 일주일도 안 돼 주말‧공휴일 예약이 완료됐으며 현재 평일 예약과 예약 대기 접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1986년 시민의숲공원 개원과 함께 시민 누구에게나 무료로 대관을 시작해 올해로 30년이 된 시민의숲공원 야외결혼식장은 최근 입소문을 타면서 초반에 연 10여 건에 불과했던 예약 건수가 ’15년 67건, ’16년 현재 123건으로 증가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의 경우 접수 시작 전 날에는 원하는 날짜에 예약을 하기 위해 예비부부들이 텐트를 치고 줄을 서는 등 장사진을 이루기도 했다.

결혼식장에는 주례단상과 행진 게이트, 행진 폴. 신부대기실로 쓰이는 조형 파고라 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이 공간과 전기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야외결혼식장의 큰 매력은 ‘1일 1예식’으로 시간에 쫓기지 않는 예식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 이용자가 자신의 취향을 살려 식장을 꾸밀 수 있고 예식의 운영 역시 자유롭게 할 수 있어 참석한 하객들과의 시간도 여유롭게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지난 ’14년에는 예식을 진행했던 부부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설개선을 완료, 이용자들이 더욱 쾌적한 시설에서 예식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만족도를 높이는 데 힘썼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