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의원, 새누리당 용인을 당협 신년인사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일의원 2016 새누리당 용인을 신년인사회(사진제공=이상일의원실)
이상일의원 2016 새누리당 용인을 신년인사회(사진제공=이상일의원실)

[서울=피플투데이] 탁정하기자=이상일 국회의원(새누리당 용인을 당협위원장)은 지난6일 용인시 기흥구 SS웨딩컨벤션에서 ‘2016 새누리당 용인을당원협의회 신년인사회’를 열고 용인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더욱 성실하게 일할 것을 다짐했다.
 
개그맨 최병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신년인사회는 서청원 전 대표를 비롯해 이우현 국회의원, 정찬민 용인시장 등이 참석해 용인시의 도약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다짐했다.
 
서청원 전 대표는 “2014년 5월 용인을 당협위원장을 맡은 이상일 의원이 용인지역 발전을 위해 정말로 많은 일을 했다”며 “용인시가 발전하고 시민들의 생활이 향상되려면 이상일 의원과 같은 힘 있는 여당 정치인의 추진력과 기획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이상일·이우현 두 분 국회의원의 땀과 노력이 있었기에 많은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새해에도 두 분의 국회의원들과 합심해 시민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줄 수 있도록 성심을 다해 일 하겠다”고 다짐했다.[

2016 새누리당 용인을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새누리당 서청원 전대표(사진제공=이상일의원실)
2016 새누리당 용인을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새누리당 서청원 전대표(사진제공=이상일의원실)

이상일 의원은 신년사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용인시민들께서 보내주신 사랑과 성원에 힘입어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100만 대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용인시가 경기도의 1등 도시, 대한민국 1등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새해에도 당원들과 함께 부지런히 뛰면서 창조적인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의원은 의정보고서를 통해 그간의 활동을 주민들에게 설명했다. 의정보고서를 살펴보면 이 의원이 지난해 특유의 기획력과 추진력을 발휘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것을 알 수 있다. 용인시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경부고속도로 ‘수원IC’ 명칭을 ‘수원-신갈IC’로 바꿨고, 용인∼서울고속도로 통행료를 10% 인하했다. 또한 인덕원∼수원 복선전철 노선이 용인 흥덕지구를 경유하도록 했으며, 경부고속도로 양재∼기흥 구간 확장공사의 연내 완공을 위해 지난 7월 추경 예산 편성 때 95억을 증액해 조기 완공시켰다.
 
또한 서농동복합주민센터 건립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행정자치부, 용인시청, LH공사 관계자와 주민대표 등과의 간담회를 여는 등 행정자치부와 6개월 동안 협의해 행정자치부 중앙투자심사의 승인을 받아냈다. 또 용인시가 ‘하수처리시설 민간투자사업’과 관련해 국고지원액 260억원을 반납할 위기에 처하자, 환경부를 끈질기게 설득해 이를 해결했다.
 

이상일의원 2016 새누리당 용인을 신년인사회 모습(사진제공=이상일의원실)
이상일의원 2016 새누리당 용인을 신년인사회 모습(사진제공=이상일의원실)

그 외에도 이 의원은 구성중학교 화장실 전면 교체에 필요한 7억 3,700만원, 구갈중학교의 노후화된 냉·난방시설 전면 교체에 쓰일 3억 1,700만원, 구성초등학교와 독정초등학교 방송시스템 개선에 사용될 돈 1억 5,400만원과 1억 2,100만원 등도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확보해 용인의 학교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이 의원은 유력경제지 머니투데이의 <더300>과 의제와전략그룹 <더모아>이 19대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다면평가에서 만점(30점)을 받았다. 이 의원은 동료의원 평가(10점), 보좌진․국회 수석전문위원 평가(10점), 담당 상임위 기자평가(10점)에서 모두 만점을 받은 것을 비롯해 머니투데이가 새해를 맞아 진행한 국회 상임위별 여야 우수 국회의원 투표에서도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위원들이 뽑은 우수 국회의원 1위에 올랐다. 지난해 9, 10월 머니투데이가 실시한 국정감사 중간평가·최종평가에서도 국회 교문위 1위에 선정됐다.
 
이상일 의원은 “2016년에도 국민과 시민들에게 작은 보탬이라도 드릴 수 있는 생활정치, 말이 아닌 일로 보여주는 정치를 하기 위해 모든 열성을 쏟을 것” 이라고 이날 신년인사회 자리에서 2016년 새해 다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