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민 용인시장, 변화의 시작 찾아가는 시무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찬민 용인시장이 찾아가는 시무식으로 직원들과 환담하는 모습(사진제공=용인시청)
정찬민 용인시장이 찾아가는 시무식으로 직원들과 환담하는 모습(사진제공=용인시청)

[서울=피플투데이] 이지희기자=용인시는 정찬민 용인시장이 4일 열릴 예정이던 2016년 새해 시무식을 기존과 다르게 시장이 직접 각층 사무실을 방문하며 직원들과 인사하고 덕담을 나누는 ‘찾아가는 시무식’으로 변경해 시행했다.

시에 따르면 대강당에 전 직원이 모여서 의례적으로 하던 형식에서 벗어나, 새해 첫 업무를 시작하면서 시장이 직접 사무실을 찾아가 직원들과 악수하며 인사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직원들과 가깝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하여 발상의 전환을 한 것이다. 

정 시장은 오전 9시30분 15층 직원식당을 시작으로 시작해 1층 콜센터와 자원봉사센터까지  걸어 내려가 직원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덕담을 건넸다. 정 시장은 처인구 노인복지관, 청소년육성재단, 처인구 보건소, 시의회 사무국은 물론 청사에 입주해 있는 모든 기관 직원들을 찾아다니며 인사를 나눴다. 

정 시장은 “2016년 새해를 맞이하여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우고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과감히 틀에 박힌 시무식 형식을 타파했다”며 “새해에는 우리 용인시가 100만 대도시로 힘차게 재도약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