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농식품산업협의체와 관련단체 간담회

식량작물 소비 활성화 위해 산업체·관련 단체 머리 맞댄다

  • 입력 2015.12.20 20:02
  • 수정 2015.12.20 20:04
  • 기자명 이지희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피플투데이] 이지희기자=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16일 국립식량과학원 중부작물부(수원)에서 식량작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식량작물 농식품산업협의체 하반기 정기회의 △식량작물 관련 단체 협의회 △합동 간담회를 가졌다.

 
‘식량작물 농식품산업협의체 정기회의’에서는 협의체를 식량작물 전반으로 확대하기 위해 콩·잡곡 분야 등 산업체 10개를 추가해 20개 회원사로 늘리기로 했다.
 
이번에 추가된 회원사는 국순당, 정식품, 풀무원, 대두식품, 강동오케익, 광복농산, 천일식품, 떡보의 하루, 칠갑농산, 참살이 등이다.
 
기존 회원사는 ㈜CJ, ㈜농심, ㈜오뚜기, ㈜동서식품, ㈜대상, ㈜우리식품, ㈜백제물산, ㈜우리미단, ㈜미실란, ㈜쁘띠아미 등이다.
 
‘식량작물 관련 단체 협의회’에서는 한국직파협회 등 식량작물 관련 단체 20여 명이 참석해 식량작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 개발과 협의회의 역할에 대해 토론했다.
 
이어 ‘국립식량과학원 육성 우량 품종 현장 보급 방안’에 대해 발표한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종자사업팀 백봉열 팀장은 “보급종 종자 공급이 부족한 잡곡 등 밭작물에 대한 우량종자 보급 체계를 마련하고 새로운 품종과 현장 요구도가 높은 작물을 추가적으로 발굴해야 한다” 라고 강조했다.
 
이어 식량작물 농식품산업협의체와 관련 단체가 함께한 ‘합동 간담회’에서는 2015 국립식량과학원 주요 연구 성과 공유, 산업협의체 회원사 국산 농산물 사용 현황 설명, 앞으로 협력과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산업체는 생산 농가-산업체 간 계약 재배에 참여해 품질 좋은 원료곡을 공급받아 국산 식량작물 소비 확대 기여에 지속적으로 앞장서 나가기로 했다.
 
농촌진흥청은 앞으로도 가공 산업체가 요구하는 맞춤형 품종을 개발하기 위해 품종 개발 단계부터 산업체와 공동 연구를 수행하고, 현재까지 개발된 품종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임상종 원장은 “국립식량과학원에서 개발한 새로운 품종과 기술이 농가와 산업체 등 현장에 확산되기 위해서는 기관과 현장의 유기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라며 “소통과 협업을 강조하는 정부3.0에 맞춰 정보를 공유하고 기술 수요를 반영한 공동 연구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