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엽장관, 의료서비스산업 육성 필요성 강조

의료서비스산업 발전 방안 국회토론회 참석

  • 입력 2015.12.20 19:38
  • 수정 2015.12.20 19:43
  • 기자명 이지희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피플투데이] 이지희기자=정진엽 보건복지부장관은 지난 17일 국회에서, 국회 박윤옥 의원과 대한병원협회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의료서비스산업 발전 방안 토론회」에 참석하여, 축사를 통해 미래 보건의료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우리 의료시스템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의료서비스산업 육성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보건의료 분야는 고용창출효과가 크고, 우리에게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분야이며 우리의 우수한 보건의료 인력과 세계적 의료서비스 및 정보통신기술을 토대로 국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다.
 
또한, 의료와 IT를 융합하는 디지털 헬스케어는 도서벽지 등 의료취약지의 접근성을 제고하는 동시에, 해외 원격의료 진출을 활성화하여 국내 의료산업에도 기여할 수 있고 폐루, 브라질, 칠레 등 중남미와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등에서 우리가 추구하고 있는 의료서비스와 IT융합모델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했다.
 
아울러 지난 12월 3일 국회와 의료계의 도움으로 ‘의료 해외진출 및 외국인환자 유치 지원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었다며 이제 우리 의료서비스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큰 발판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국회에 제출된 원격의료 확대를 위한 의료법 개정안과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제정안도 이러한 상황에 대한 인식과 준비를 위한 것이며, 특히, 서비스산업에서 보건의료 분야는 성장 잠재력이 크고, 지원이 가장 필요한 영역이며,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이러한 법률의 조속한 통과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으며 이러한 법안도 국민건강보험을 굳건히 지키고, 보장성을 확대하는 등 의료의 공공성 강화를 바탕으로 제·개정을 추진의 뜻을 확고히 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