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복 aT 감사, 한국감사협회 내부감사혁신상 수상

내부감사품질혁신에 헌신적으로 기여

  • 입력 2015.12.11 20:41
  • 수정 2015.12.11 20:43
  • 기자명 이지희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피플투데이] 이지희 기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정상복 상임감사는 12월 10일 (사)한국감사협회가 주최하는 한국내부감사대회에서 “내부감사혁신상”을 수상했다.

 
‘내부감사혁신상’은 (사)한국감사협회에서 감사품질평가를 통해 내부감사품질혁신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상임감사 및 감사위원에게 수여하는 포상이다.
 
2014년 1월 20일 aT의 상임감사로 취임한 정상복 감사는 “투명하고 공정한 감사업무를 통한 경영성과 창출”이라는 미션을 설정하고, aT가 농수산식품산업에서 중추적이고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컨설팅감사에 역점을 두고 감사업무를 수행해 왔다.
 
이번 수상으로 감사실과 현업부서가 합동으로 제도개선반을 운영토록 하여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특허 받은 자체 e-감사시스템을 활용한 상시 모니터링으로 감사 사각지대를 최소화한 점 등 aT의 자체감사시스템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aT에서는 이밖에도 중장기 미래 위험관리가 필요한 사업에 대해서는 감사 전 사업담당자와 관리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등의 절차를 거쳐 高리스크 감사사항을 발굴함과 동시에 개선 및 애로사항 등을 수렴하여 감사결과 대안을 제시하는 등 새로운 감사기법도 도입하였다.
 
정상복 상임감사는 “최근 FTA 등 우리 농업계가 다양한 도전에 직면해있는 상황에서 이번 내부감사혁신상 수상을 계기로 aT가 우리 농수산식품산업을 한층 더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감사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