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 결핵ZERO SNS”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결핵ZERO SNS채널 「제5회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피플투데이] 탁정하기자=질병관리본부(본부장 양병국)는 ‘결핵ZERO SNS’ 채널이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공동 주최하는 「제5회 대한민국 SNS 대상」중앙부처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결핵ZERO SNS’는 2014년 「제4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결핵ZERO SNS’ 채널에는 2011년 개설된 페이스북과 트위터, 2012년 개설된 블로그는 월평균 약 8,000명이 방문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결핵ZERO SNS 채널이 청소년은 물론 일반인에게 결핵 예방방법 등 유익한 정보를 생생하고 정확하게 공유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고, 특히, “자칫 무겁고 어려울 수 있는 결핵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구성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담아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특히, “2011년부터 매년「결핵예방의 날(3.24)」에 위촉되어 결핵예방 SNS 메신저로 맹활약하고 있는 ‘대학생 결핵ZERO SNS 홍보단(20명)’의 적극적인 참여 또한 이번 수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 에이즈·결핵관리과 고운영 과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수상하게 된 것은 그동안 결핵예방 활동에 대한 정부의 노력과 국민의 관심이 그만큼 크다는 의미”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국민들에게 결핵예방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SNS는 물론 TV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신속하게 전달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