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촉촉한 피부와 건강까지 책임질 ‘SOS 아이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는 ‘위기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가을이 ‘위기의 계절’인 이유는 아침 저녁으로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몸이 적응을 하지 못해 별다른 이유 없이 심신이 피로해지고, 감기나 비염, 재채기 등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쉽기 때문. 또한 건조한 가을 바람에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가 맞지 않아 피부 당김이 심해지고 눈에 보이는 잔주름이 빠르게 늘어나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에 환절기 면역력 향상은 물론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기적의 오일’ 코코넛 오일 활용 팁부터 비염 등 호흡기 질환에 좋은 천연 유칼립투스 성분 클렌저, 세안 후 건조해진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채워주는 퍼스트 에센스 제안까지 환절기 고민을 해결해 줄 ‘SOS 아이템’을 알아봤다.

먹고 바르는 ‘유기농 코코넛 오일’로 환절기 면역력 향상과 건조한 피부, 모발에 영양 공급

모유보다 라우르산(Lauric acid) 함량이 9배 정도 많은 코코넛 오일은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을 강화해주고 각종 바이러스, 박테리아,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준다. 또한 신속한 에너지 공급을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데, 신진대사가 활발해질수록 체내 면역력이 높아지고 상처 치유 등 회복력이 좋아져 환절기 느껴지는 피로감과 무기력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 피부에 바를 경우 가을철 건조해진 피부 보습에 제격이다. 실제로 국제피부과학회지 (International Journal of Dermatology)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오일을 사용하면 피부 보습 효과가 32%나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천연 식물성 오일인 코코넛 오일은 분자 구조가 작아 미끈거리는 느낌 없이 피부와 모발에 쉽게 흡수되며, 각질을 제거해주고 새로운 세포가 자라도록 도와 최고의 천연 보습제 역할을 한다. 샤워 후 손에 소량을 덜어 피부 당김이 느껴지는 얼굴과 보디에 골고루 발라주면 된다. 손에 남은 약간의 오일은 헤어 에센스처럼 모발에 가볍게 사용해도 좋다. 이처럼 피부에 직접 바르고 섭취하려면 열처리나 화학적 공정 없이 제조된 친환경 유기농 오일을 선택하자. 닥터 브로너스 ‘유기농 버진 코코넛 오일’은 고품질 코코넛 산지로 유명한 스리랑카 ‘코코넛 트라이앵글’ 지역에서 공정무역과 유기농법으로 재배되었으며 탈취, 탈색, 고온가열을 하지 않은 비정제, 저온 압착 방식으로 미 농무부 USDA Organic의 인증을 받았다.

환절기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인 ‘유칼립투스 매직솝’으로 피부를 깨끗하게 케어

밤낮 일교차가 큰 초가을에는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가 크게 증가한다. 이에 환절기 감기와 비염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유칼립투스를 활용한 아로마 테라피가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호주에서는 유칼립투스 오일을 비염, 천식 등 기관지 개선을 위한 민간요법에 사용하고 있으며, 살균 효과가 있어 피부를 맑게 해주고 트러블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닥터 브로너스 ‘유칼립투스 매직솝’은 피부 속 피지와 노폐물을 자극 없이 깨끗하게 제거해줄 뿐 아니라, 유기농 유칼립투스 에션셜 오일을 함유해 코감기나 비염으로 답답한 코가 뻥 뚫리는 것 같이 호흡을 상쾌하게 해준다. 진한 숲과 나무 향으로 환절기의 나른함과 무기력함을 덜어주고 활력을 더한다. 또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유기농 코코넛, 올리브, 햄프씨드, 호호바 오일과 천연 토코페롤을 함유해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보습해주고 피부 노화 예방에 좋다. 세안은 물론 보디, 헤어까지 말끔하게 씻어주는 멀티 클렌저로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48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퍼스트 에센스’로 세안 후 즉각적인 수분 보충

가을철 건조한 대기에도 촉촉한 피부 유지를 위해서는 세안 후 즉각적인 보습이 필수다. 피부는 작은 온도 변화에도 민감한 반응을 보여 쉽게 건조해지고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클렌징 다음 기초 첫 단계에서 즉각적인 보습과 피부결 정돈이 중요하다. 닥터 브로너스 ‘발란싱 스킨 소프트너’는 식물성 유기농 성분으로 묵은 각질과 피부결 정돈에 효과적이고, 세안 후 즉각적인 보습과 진정 효과를 주어 다음 단계의 기초와 메이크업의 흡수를 돕는 부스터 역할을 한다. 유기농 로즈 워터와 허니가 피부를 48시간 촉촉하게 유지해주고, 라벤더 오일과 알로에 베라, 위치하젤이 환절기 모공 관리와 트러블을 완화해준다. 화장솜에 묻혀 세안 후 남아 있을지 모를 잔여물을 닦아내거나 스프레이 용기에 담아 미스트로, 마스크에 적셔 마스크 팩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100% 유기농 면으로 만든 화장솜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

일교차가 커지고 바람이 매섭게 불기 시작하는 환절기에는 화장솜 선택에도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기후변화로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에 표백제와 형광물질이 함유되어 있는 화장솜 사용할 경우, 피부에 잔여 물질이 남아 여드름이나 피부염 같은 피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며 거친 표면으로 인해 피부가 자극을 받아 쉽게 붉어지며 따가움을 느낄 수도 있다. 또한 펄프와 레이온 소재의 화장솜은 흡수력이 낮아 화장수를 쉽게 낭비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100% 유기농 면으로 만든 화장솜을 사용하여 피부를 부드럽고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다.

이태리 유기농 여성용품 전문 브랜드 콜만의 '오가닉 뷰티 패드(Organyc Beauty Pad)'는 농약과 화학적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목화로 제조되어, 국제 유기농 섬유 인증 기준인 GOTS(Global Organic Textile Standard)에 따른 프랑스 에코서트 유기농 인증을 받은 다용도 화장솜이다.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두 번 압축하여 제조되어 탄성이 좋으며 엠보싱 패드와 일반패드 양면으로 제작되어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