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제침략만행 광화문특별전' 참석 김무성 대표 "아베 반성해야"

'광복70년 기념 한·중 일제침략만행 광화문 특별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사단법인 백야 김좌진 장군 기념사업회
사진제공 사단법인 백야 김좌진 장군 기념사업회

[피플투데이 이지희기자]= 지난 29일 광화문 북측광장에서 백야김좌진장군기념사업회 회장 국회의원 김을동, 국회의원 강창일, 중국 인민망이 주최한 '광복 70주년 기념 한·중 일제침략만행 사진 광화문 특별전'이 열렸다. 

이날 특별전 행사장을 찾은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동아시아의 공동 번영과 평화를 위해 한중일 3국이 함께 나아가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먼저 일본 정부, 특히 아베 총리가 반성하고 생각을 바꿔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광복 70년 기념 한·중 일제침략만행 사진 광화문 특별전'에 참석해 "오늘은 경술국치 105주년이 되는 날이다.

105년 전 이날은 우리 민족에게는 최대의 치욕을 겪은 날이지만은 제국주의 일본에게는 동아시아 패권 장악이 시작되는 그런 날이었다"면서 "먼저 피해자들의 고통에 깊이 속죄하는 것이 동아시아 평화 정책의 첫 걸음임을 아베 총리를 비롯한 일본 정부는 인식해야 할 것"이라고 이 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또 "광복 70주년을 맞이한 우리는 동아시아에는 아직 항구적 평화가 확립되지 못한 채 긴장과 갈등의 저류가 흐르고 있음을 느끼고 있다"며 "이러한 저류의 중심에는 동아시아의 과거사에 대한 일본 정부의 비겁하고도 일관되지 못한 태도가 있다"고 비판 했다.

특히 "아베 총리는 국회에서 답변할 땐 무라야마 담화, 고노 담화를 계승한다고 답변하지만 다른 자리에 가서는 그것을 부인한다"며 "한 입으로 두 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본 정부는 용기있는 결단을 통해 역사적 과오를 인정하고 비극적 역사 속에서 고통 속에 살아오신 전쟁 피해자들께 참된 용서를 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