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브로너스, 해양환경보호단체 ‘시 세퍼드’와 파트너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유기농 스킨케어 대표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Dr. Bronner’s)’가 해양환경보호단체 ‘시 세퍼드(Sea Shepherd)’와 파트너십을 맺고 페로섬(Faroe Islands)의 둥근머리 돌고래 보호 캠페인을 지원한다.

1977년 설립된 국제 비영리 해양환경보호단체인 ‘시 세퍼드’는 해양 생태계와 해양생물을 보존·보호하기 위해 전 세계 바다 서식지의 파괴를 막고 해양생물의 대량 포획을 종식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15년에는 페로어로 ‘고래에게 자유를 준다’는 뜻의 ‘Operation Sleppid Grindini’ 캠페인을 통해 스코틀랜드와 아이슬란드, 노르웨이의 중간에 위치한 페로섬에서 수백 년 동안 진행되어 온 둥근머리 돌고래 포획을 막는 데 앞장서고 있다.

닥터 브로너스는 시 세퍼드의 ‘Operation Sleppid Grindini’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해 파트너쉽 체결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파트너쉽 체결로 닥터 브로너스는 독일 베르멘을 출발해 페로섬으로 항해하는 시 세퍼드의 배 3대에 자사의 제품들을 공급할 계획이다. 닥터 브로너스가 지원하는 제품들은 페로섬의 둥근머리 돌고래를 보호하기 위해 애쓰는 시 세퍼드 배의 선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닥터 브로너스는 미 농무부 산하 USDA Organic 인증을 받은 믿을 수 있는 유기농 제품으로 자연에서 생분해되기 때문에 선박에서 사용하여도 해양 생태계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닥터 브로너스의 부사장 마이클 브로너(Michael Bronner)는 “지속 가능한 지구를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는 닥터 브로너스와 해양 생태계 및 생물을 보호에 앞장서는 시 세퍼드는 같은 신념을 공유하고 있다”며 “해양 생태계 보호 현장에 직접 참여할 수는 없지만 뜻 깊은 캠페인의 정신에 크게 공감하고 있고 앞으로 시 세퍼드와 함께 쌓아갈 새로운 파트너쉽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시 세퍼드의 CEO 알렉스 코넬리슨(Alex Cornelissen)는 “닥터 브로너스는 훌륭한 환경 친화적 제품을 만들 뿐 아니라 자연과 그 안에서 거주하는 모든 이들을 위해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기업의 롤모델“이라며 “현대 자본주의 사회에서 해양 생태계와 더 나아가 지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시 세퍼드의 활동에 깊이 공감하는 기업과 파트너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닥터 브로너스는 동물실험 반대를 통한 동물보호에서 한발 더 나아가 동물복지를 추구하는 기업의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공정무역을 기반으로 한 친환경 제품을 제조하는 등 지속 가능한 환경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알 권리를 위한 GMO 표기의 합법화를 후원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USDA Organic, 공정무역, 리핑버니(동물실험 반대), NON GMO Project(GMO 표기) 등 닥터 브로너스의 주요한 브랜드 철학 및 인증마크는 제품 라벨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