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적 감성이 넘치는 프랑스 최고의 휴양지 니스(Nice)-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 다쥐르 교통의 요지 - 니스
니스는 시내에서 가까운 곳에 수많은 국제선, 국내선 비행기가 이착륙하는 공항을 가지고 있다. 또한 파리를 비롯한 마드리드, 아비뇽 등의 주요 도시에서 TGV 등의 열차로 편리하게 연결이 되게 때문에 코트 다쥐르를 여행하기 위한 거점 도시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찾아 가기
항공
에어프랑스 항공을 이용하면 파리를 경유하여 가장 편리하게 니스까지 이동할 수 있으며, 네덜란드항공, 독일항공, 아랍에미레이트항공 등을 이용하면 각각 암스테르담, 뮌헨, 두바이를 경유하여 니스까지 이동할 수 있다.

기차
-파리의 리옹역(Gare de Lyon)에서 TGV 로 니스 빌역(Nice Ville)까지 직통으로 연결된다. (5시간 40분 소요)
(야간열차)
니스/파리 구간에는 야간열차도 운행하는데 시즌에 따라 운행스케줄이 없을 수도 있으므로 야간열차로 이동하려는 경우에는 스케줄을 미리 확인하도록 한다.
ParisAusterlitz 22:25 à 니스 빌역 07:39 매일
NiceVille21:01à Paris Austerlitz : 07:46+) 일요일

-마르세유의 생 샤를역(Marseille-St-Charles)에서 니스 빌역(Nice Ville)까지 TGV 또는 지역열차로 직통으로 연결된다. (약 2시간 40분 소요)

-이탈리아 제노바(Genova)에서 출발하여 국경지대인 Ventimiglia 에서 기차를 갈아타고 니스 빌역까지 이동 할 수 있다. (자주 운행되는 편, 약 4시간 소요)

공항에서 시내로 (니스 공항 - www.nice.aeroport.fr)
니스 공항은 시내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시내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트래픽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시내까지 20분 정도 소요된다.

터미널1
주로 저가 항공사의 출, 도착이 이루어지며 터미널2보다 시내에 조금 더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출구 바로 앞에는 터미널2, 니스 시내 및 망통, 모나코, 그라스, 이탈리아 제노바로 연결되는 버스 터미널이 있다.
니스 시내로 이동하기
99번 버스 – 니스 빌역
98번 버스 – 프롬나드 데장글레 경유 니스 버스터미널
23번 시내버스 – 니스 빌역

터미널2
파리와 연결되는 AF 항공의 경우 터미널2에서 출, 도착한다.
출구 바로 앞에서 터미널 1으로 이동하는 셔틀을 탈 수 있으며 맞은편 위치한 승차장에서 니스 시내 및 칸으로 가는 버스를 탈 수 있다.

니스 시내로 이동하기
99번 버스 Nice Gare SNCF (니스 빌역)
98번 버스 Nice Center (프롬나드 데장글레 경유 니스 버스터미널)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