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인사청문회 8~10일 사흘간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투데이 이지희기자]=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의 청문회를 8~10일 3일간 진행하는 내용의 실시계획서를 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채택했다.

인사청문특위는 이날 오전 10시 전체회의를 열고 위원장·간사 선임의 건,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서 채택의 건, 증인·참고인 출석요구의 건, 자료제출요구의 건 등을 의결했다.

위원장은 법조계 출신 3선인 새누리당 장윤석 의원이, 여야 간사로는 새누리당 권성동과 새정치민주연합 우원식 의원이 각각 선임됐다.

인사청문회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실시하되 8·9일에는 황 후보자를 상대로 질의하고, 10일에는 황 후보자가 배석하지 않은 가운데 증인·참고인 심문을 하기로 했다. 황 후보자에겐 증인·참고인 심문 뒤 마무리 발언 기회가 주어진다.

인사청문회에는 증인 5명, 참고인 17명 등 총 22명을 출석 요구하기로 의결했다.

증인으로는 새정치연합 등 야당이 요구한 노회찬 전 국회의원, 강용현 법무법인 태평양 대표변호사, 이홍훈 법조윤리협의회장, 김한규 서울지방변호사회 회장과 여당이 요구한 의사 손광수 씨 등 5명이 채택됐다.

참고인에는 ‘국정원 정치개입 의혹 사건’ 수사 외압 논란과 관련해 채동욱 전 검찰총장과 당시 대검찰청 공안부장을 지냈던 송찬엽 변호사, ‘조폐공사 파업유도 사건’과 관련해 김희수 변호사 등 야당이 요구한 10명에, 여당이 요구한 7명을 더해 17명이 선정됐다.

청문특위는 2일 첫 회의를 열어 위원장과 간사를 선임하고 청문회 실시계획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