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행복주택 ‘신혼부부·사회초년생·대학생에 우선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투데이 이지희기자]=서울시는 오는 6월 입주예정인 ‘서울시 행복주택’ 807가구 중 70%를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대학생 등에게 우선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공급 물량 중 80%는 신혼부부·사회초년생·대학생에, 나머지 20%는 취약계층과 노인들에게 공급하기로 했다.

우선공급 70%에 대해서는 순위제·가점제를 적용하고, 일반공급 30%는 추첨방식으로 입주자를 선정한다.

특히 우선공급 중 젊은 계층 대상 공급물량의 세부 비율은 해당 자치구청장의 의견을 수렴해 5월 중으로 기준을 확정할 예정이다.

대학생 1순위는 해당 자치구에 소재하는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다음 학기에 입학 또는 복학예정인자이다.
2순위는 해당 자치구 외 서울지역에 소재하는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다음 학기에 입학 또는 복학예정인자다.

사회초년생의 1순위는 해당 자치구에 소재하는 직장에 재직 중인 자이며 2순위는 해당 자치구 외 서울지역 직장에 재직 중인 자다.

신혼부부의 경우 1순위는 자치구에 거주하는 자, 2순위는 해당 자치구 외 서울지역에 거주하는 자로 뽑는다.

노인계층은 해당 자치구에 거주한 기간이 5년 이상인 자를, 취약계층은 해당 자치구 거주기간이 오래인 자를 우선 선정하도록 했다.

서울시는 이와 같은 내용의 ‘서울시 행복주택 우선공급대상자 선정기준’을 오는 6월 공급 예정인 천왕7단지(374호), 강일11지구(346호), 내곡지구(87호) 3개 단지의 입주자 모집 공고부터 적용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