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국민참여 ‘고궁 들꽃심기 행사’ 개최

오는 18일 4대궁서...각 궁별 선착순 100명 참여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덕궁 벌개미취 (사진제공: 문화재청)
창덕궁 벌개미취 (사진제공: 문화재청)

 

[피플투데이 김여진 기자]= 문화재청은 아름다운 고궁 가꾸기 사업의 하나로 ‘국민이 참여하는 고궁 들꽃심기 행사’를 오는 18일 오전 10시에 4대 궁(경복궁·창덕궁·창경궁·덕수궁)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문화재청은 올해부터 3년 계획으로 고궁 경내에 전통 들꽃을 심어 ‘들꽃 길’과 ‘들꽃 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이번 행사는 정책현장에 국민이 직접 참여하여 국민과의 소통을 통한 정부 3.0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겨보는 뜻깊은 자리이다.

고궁 들꽃심기 행사는 경기도 남양주 사릉(사적 제209호)에 있는 전통수목 양묘장 등에서 재배한 16종 1만7000여 본의 전통 들꽃을 국민들이 직접 심어 고궁을 내 손으로 가꾸는 소중한 체험으로 △경복궁 영제교 일원 △창덕궁 희정당 일원 △창경궁 숭문당 일원 △덕수궁 대한문 일원에서 개최된다.

고궁별로 선착순 100명이 참여 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4월 11일부터 해당 고궁관리소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특히, 행사에 참여한 국민에게는 고궁의 전통 들꽃을 집에서도 키울 수 있도록 전통 들꽃모종을 증정할 예정이다.

문화재청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고궁의 고유한 자연환경에 조화되는 들꽃 식재를 통해 고궁의 품격에 맞는 전통경관을 조성하고 전 국민이 아름다운 우리 문화유산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덕수궁 금낭화 (사진제공: 문화재청)
덕수궁 금낭화 (사진제공: 문화재청)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